본문 바로가기

LF

사회공헌

사람에 대한 나눔

LF CREATIVE FESTIVAL

매년 진행되고 있는 LF 대학생 마케팅/디자인 공모전인 LF CREATIVE FESTIVAL은 ‘LOVE your FUTURE’라는 메인 슬로건 하에 전국 대학생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습니다.
LF 임직원이 직접 대학에 방문하는 공모전 설명회를 통해 대학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일반 공모전과는 다르게, 선발된 학생들이 본선 프레젠테이션 이후에도 LF 임직원들과의 캠프, 팀 별 해외 탐방 및 현지 미션 진행, 탐방 결과 공유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됩니다. 단순한 공모 작품 선발 및 시상을 넘어 젊은 대학생들과 LF가 장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http://lfcf.co.kr/

드림장학회

실업 가정의 유망한 대학생에게 꿈과 포부를 펼칠 수 있도록 희망을 주고자 하는 자발적 기부 활동 모임. 드림장학회는 꿈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드림(Dream)’과 누군가를 위해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을 이르는 우리말 ‘드림’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으며, LF의 임직원과 경영인 FA 100여 명이 참가하고 있습니다. 2009년 9월부터 시작해 2013년까지 세 번째 결실을 맺어 참가자들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적립해 모은 후원금을 2011년부터 ‘미래의 동반자재단’을 통해 장학금의 형태로 기부하고 있습니다.

채리티 프로젝트

닥스 액세서리는 결손가정 자녀들의 가족 기능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2차례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1차 채리티 프로젝트는 선정된 스타들을 모티브로 특별 기획된 ‘스타백’을 판매하고, 2차는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 김중만과 함께 기부 캠페인을 공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스타와 참여한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결손가정 자녀들을 위한 사업에 기부하는 지속적인 자선 프로젝트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배우 김하늘과 전개한 ‘하늘백’은 출시 한 달만에 3천 개 판매고를 올리며 많은 고객들과 함께 사랑의 마음을 선물하는 기부의 참 의미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닥스 액세서리는 결손가정 자녀들의 가족 기능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활동에 지속적인 지지를 보낼 예정입니다.

굿 바이(Good buy) 프로젝트

TNGT는 국제구호개발NGO인 굿 네이버스와 제휴해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였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 구매 제품 1개 당 2,000원이 아프리카의 불우 아동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에 자동 기부되어 고객들의 착한 소비를 장려했습니다.

워터네이션

국내 빈곤 아동을 후원하는 워터네이션은 굿네이버스에서 후원하는 10명의 어린이들이 헌터 오리지널 레인부츠에 물방울 프린트를 모티브로 한 그림을 그려 라움에 전시하였으며, 전시 기간 동안 판매되는 헌터 전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굿네이버스에 기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헌터는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을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입니다.

자연에 대한 나눔

백두대간 대종주 행사

라푸마는 백두대간이란 우리 민족의 명산 백두산(2,750m)에서 시작해 오직 산줄기만을 통해 지리산 천왕봉(1,915m)까지 이어지는 우리 산의 큰 줄기로, 한반도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록 남북분단의 아픔으로 백두대간 전 줄기를 밟지는 못했지만 지리산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내 최고 도달 지점인 향로봉까지 800여 명의 각계각층 인사들이 활발히 참여했고, 이러한 여정을 담은 ‘백두대간 대종주 기록집’을 발매해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과 생태를 담아냈습니다.

깃대종 보호 캠페인

라푸마는 2010년 6월에는 국립공원과 함께 ‘깃대종 보호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깃대종은 특정 지역의 생태, 지리, 문화적 특성을 반영하는 상징적인 야생 동식물을 일컫는 말로, 한 지역의 생태환경을 알리는 깃발과 같은 역할을 하는 동식물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무관심 속에 사라져 가는 국립공원의 깃대종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되는 이 캠페인을 통해 라푸마가 제작한 깃대종 티셔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국립공원 깃대종 보호 사업’ 기금으로 기부하였습니다.

Think Green 캠페인

헤지스는 환경에 무심해지기 쉬운 젊은 세대들을 위해 2010년 4월, 고객들에게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하기 위한 에코 캠페인을 한 달 간 진행하였습니다. 이 에코 캠페인에서는 100% 오가닉 코튼으로 만들어진 5종의 티셔츠를 선보이고,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환경단체에 기부했습니다. 또한 김범, 김지석, 기태영, 이수경, 김효진, 민효린 등 6명의 연예인을 에코 캠페인의 홍보대사로 선정해 화보 작업을 진행, 환경보호에 대해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심고자 하였습니다.

자연사랑 자연보호 이벤트

라푸마는 우리의 자연과 산을 보호하고 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위해서 2004년부터 2005년까지 매주 일요일마다 전국 주요 산을 기점으로 등산객들에게 자연분해 소재 쓰레기봉투를 나누어주는 ‘자연사랑 자연보호’ 이벤트를 실시했습니다.

사회와 문화에 대한 나눔

LF POINT

‘세상에 없던 단 하나의 골프 포인트’, LF POINT는 KLPGA 대회 공식기록에 객관적 기준을 적용, 점수로 환산하여 선수들을 평가하는 신개념 통합 골프 포인트 제도입니다. SBS 골프와 함께 2013년 KLPGA 시즌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세계로 도약해 나아가는 대한민국 여자프로골프 선수들의 새로운 도전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매년 시즌이 종료된 후, 상위 랭킹된 최후 8인의 선수들은 LF POINT 왕중왕전에 참가하여 골프 여제를 향한 마지막 승부를 벌입니다.
http://www.lfpoint.com/

‘나마스테!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 캠페인

라푸마가 한국산악회와 공동으로 대한민국의 좋은 산행 문화 정착을 위한 장기 프로젝트를 진행, 그 첫 번째로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푸마의 ‘나마스테! 산에서 함께 인사합시다’ 캠페인은 히말라야에서 트레킹하는사람들끼리 만나면, ‘나마스테(NAMASTE)’라고 인사하는 것에서 착안해 기획되었으며 라푸마는 이 캠페인을 통해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건강하세요’ 등 산을 오르내리는 등산객끼리 인사말을 나누는 자연스러운 참여를 유도합니다. 특히, 어떠한 혜택을 제공한 인위적인 참여가 아닌, 등산객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이기 때문에 새로운 산행 문화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방송국

라푸마는 네팔 히말라야 해발 3,000m 지역에 위치한 Jomsom(좀솜)에 MBC, KOICA와 함께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방송국’이란 슬로건으로 라디오 방송국을 건립하였습니다. 외부와 연결되는 도로는 힌두성지인 Muktinath(묵티나트)로 가는 길은 단 하나이고 정전이 거의 매일 일어날 정도로 열악한 환경이나 그 중에서도 히말라야 오지마을 좀솜 주민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다름 아닌 ‘정보’ 라푸마의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방송국’은 좀솜 지역 주민들에게 오아시스와 같은 정보의 Hub가 될 뿐 아니라 안나푸르나 트래킹을 이용하는 등산객들을 위한 산악 재난 구조 방송으로도 활용될 예정입니다.

러브 페스티벌

LF와 롯데백화점의 공동 기획 하에, 2009년부터 롯데백화점 7개 점에서 LF의 12개 주요 브랜드가 참여하는 러브 페스티벌은 행사 기간 동안 판매 수익금의 1~2%를 유니세프가 진행하는 다양한 캠페인 ‘말라리아 모기장 보내기(Stop Malaria!, 2009년)’, ‘스쿨 포 아프리카 (Schools for Africa, 2010년)’, ‘아프리카의 뿔(Horn of Africa, 2011년)’ 등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입양 캠페인

헤지스 액세서리는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유기견 입양과 보호에 적극 동참하였습니다.2012년 10월 매거진 쎄씨와 애견카페 형식의 갤러리를 오픈하고, 배우 조윤희가 입양하거나 임시보호하고 있는 애견과 진행한 화보와 일러스트 작가 3인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펫 일러스트 6점을 기부 받아 전시했습니다.

아트 꿈나무 후원 이벤트

헤지스는 런던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 중 하나로, 예술적 재능을 지닌 아동들을 후원하는 2011년 신진작가 공모전을 진행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오픈과 동시에 진행된 이 캠페인에서는 페이스북에서 ‘좋아요’ 1개가 모일 때마다 1,000원을 적립하여 아트 꿈나무에게 재능 지원 물품을 전달합니다. 그 결과 5,581개의 소중한 사랑이 모여 서울 노원구 하늘품 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한 5개 단체에 물감과 폼클레이 등 미술 용품과 플루트, 기타 등 악기들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마에스트로&프렌즈 프로젝트

마에스트로는 2005년 8월부터 3년 간 음악계의 세계적 거장인 마에스트로 정명훈의 팬클럽인 ‘마에스트로&프렌즈’를 국내 기업 최초로 공식 후원하였습니다. 마에스트로&프렌즈 후원을 통해 지휘자 정명훈의 음악 활동을 도울 뿐만 아니라, 일반인과 청소년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보급, 소외 계층 돕기와 환경 보호 등 다양한 사회 활동을 돕는 데 보탬이 될 수 있었습니다.

런던 심포니 내한 공연

닥스 신사복은 2006년 개최된 런던 심포니 내한 공연 후원을 실시했습니다.

뮤지컬 미스 사이공

헤지스는 2006년 뮤지컬 ‘미스 사이공’의 한국 초연을 후원하였습니다.